5일 내내 집안 싸움 여당.
북한이 핵 능력을 고도화하고 중장거리 미사일과 군사정찰위성 개발에 집착하는 와중에 북·중·러 군사 밀착으로 안보 불안이 커지고 있다.-일본에 있는 유엔사 후방기지가 중요한데.
이런 불안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는 존재가 굳건한 한·미동맹과 주한미군.문재인 정부 들어 훈련을 대폭 축소했다.유엔 안보리 결의안 제83호(S/1511)에 따라 유엔군이 파병됐고.
글 = 장세정 논설위원 그림 = 임근홍 인턴기자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+김건희.최근 중·러가 유엔 무대에서 공공연히 북한을 두둔하는 상황 때문에 북한이 기습 도발할 경우 유엔이 아무런 역할을 못 할 거라 우려하는 시각이 있다.
미국 워싱턴에서 전후 한반도의 운명에 큰 영향을 준 의미 있는 국제 행사가 열렸다.
당시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이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에서 미국은 침략 위협으로부터 한국의 독립과 안정을 지키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하면서 이를 위한 핵심적 두 장치가 워싱턴 선언과 한·미 상호방위조약이라고 강조했다.유엔사는 전력 제공자로서 제한 없이 임무를 수행할 것이다.
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직후 서방 국가들이 즉각 철군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냈지만.미국 워싱턴에서 전후 한반도의 운명에 큰 영향을 준 의미 있는 국제 행사가 열렸다.
-유사시 유엔사 회원국들은 한국에 파병할까.이런 불안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는 존재가 굳건한 한·미동맹과 주한미군.